이용약관

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즐거움을더하다(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인터넷과 모바일 서비스 그린라이트(이하 “그린라이트”라 함)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이하 ”회원”라 함)간에 서비스 이용조건 및 절차권리ㆍ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인터넷정보통신망모바일 및 스마트 장치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의 내용은 그린라이트 서비스의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하고본 약관에 동의한 여러분 모두에게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본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변경사항을 시행일자 15일 전부터 회원에게 서비스 공지사항에서 공지 또는 통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피치 못하게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시행일자 30일 전부터 그린라이트 서비스계정에 등록된 이메일 주소로 발송 또는 회원이 등록한 휴대폰번호로 문자메시지 발송하는 방법 등으로 개별 안내합니다.

3. 회사가 전항에 따라 공지 또는 통지를 하면서 공지 또는 통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조 약간 외 준칙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또는 회사가 정한 개별 서비스의 이용약관운영정책 및 규칙 등(이하 ‘세부지침’)의 규정에 따릅니다

 

4조 용어의 정의

1. 서비스 : 접속 가능한 유무선 단말기의 종류 및 웹사이트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등 제공 형태와는 상관없이 당사가 제공하는 그린라이트 및 그린라이트 관련한 모든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회원 : 당사와 그린라이트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한 개인 또는 기업 모두를 말합니다.

3. 비회원 :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그린라이트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4. 콘텐츠 : 회사가 제작 또는 회원이 업로드 및 게시하거나제휴사가 제공하는 동영상음성이미지텍스트대화방 등 전부를 말합니다.

5. 조인등록 : 회원이 그린라이트 서비스에 라운딩 및 스크린의 특정장소와 조인일정기타정보를 입력 후 개제하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6. 조인참여 : 회원이 개제된 조인 목록에 참여하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7. 조인매칭 : 조인등록을 한 회원이 참여신청 한 회원을 확정한 상태를 의미합니다.

8. 조인종료 : 조인등록된 일정이 지나고 모집자와 참여자간의 회원평가 완료 시 상태를 의미한다.

9. 유료서비스 :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 디지털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10. 그린캐시 : 회사에서 서비스하는 유료 서비스만을 이용하기 위해 구매하는 인터넷상의 결제수단으로 현금 1원당 그린캐시 1원의 비율로 환산되며그린라이트 아이디를 기준으로 충전결제환불 등이 가능합니다.

11.멤버십서비스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  ‘회원이 멤버십에 가입함으로써 회사가 대상회원에게 추가적으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의미한다.

12.구독회원 : ‘멤버십서비스를 이용 중인 ‘회원을 의미합니다. ‘회사 ‘구독회원 ‘구독회원이 아닌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 차별을 두어 제공할 수 있습니다.

13. 정기구독 : ‘회원 ‘멤버십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미리 등록한 결제수단을 통하여 월/년 단위의 이용기간에 대한 이용요금이 정기적으로 결제되고이용기간이 자동 갱신되는 ‘멤버십서비스’ 이용방식을 말합니다. ‘정기구독을 해지하면 ‘결제가 이루어진 ‘멤버십서비스의 남은 이용기간 동안은 ‘멤버십서비스를 정상 이용할 수 있고다음 이용기간부터 자동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14. 결제취소 : ‘회원 ‘유료서비스 ‘결제를 취소하고 ‘유료서비스의 이용을 바로 중단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정기구독을 이용하는 ‘회원 ‘결제취소를 하는 경우 ‘정기구독’ 해지도 자동으로 이루어집니다. ‘결제취소에 따른 환불은 본 이용약관의 규정에 따릅니다.

 

5조 회원 이용계약의 성립

1. 그린라이트 계정(이하 '계정')이란 회원이 그린라이트 서비스를 사용하는데 필요한 이메일 주소 및 ID, 패스워드 기반 혹은 제3자가 제공하는 오픈 아이디를 통한 로그인 계정을 의미합니다

2. 그린라이트 서비스의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본 약관 및 별도의 「개인정보 수집 동의」「개인정보 제3자 제공 동의」「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에 대하여 동의 절차를 완료함으로써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인함으로써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3. 2항에 따른 이용 신청에 있어 회사는 전문기관 등을 통한 실명확인 또는 본인인증 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6조 이용신청 승낙 및 제한

1.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회원 가입시 가입 승인을 위한 모니터링이 이루어지며가입 승인 이후에도 회원 프로필에 대한 모니터링이 이루어집니다

2.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해서는 승낙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 동의 없이 타인명의로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2) 신청자가 본 약관 위반 등의 사유로 이전에 회원자격이 상실 또는 회원계약이 해지되었던 경우

3) 자신의 귀책으로 이용정지를 당한 회원이 그 이용정지 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 신청을 하는 경우

4)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사회상규상 부당한 가입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5) 허위의 정보를 기재한 경우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또는 오기 등이 있는 경우

6) 미성년자등 법령상 행위 무능력자인 경우

7) 기타 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낙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한 자의 신청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서비스 이용 승인을 유보 또는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제반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회사의 기술상 장애 사유가 있는 경우

4. 본 조에 따라 회사가 이용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부득이한 사유가 없을 경우 신청자에게 알리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7조 이용계약 해제 및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계약의 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회사는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다만회원에게 미수금이 있을 경우에는 미수금에 대한 결제를 완료한 이후에 해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2. 회원이 회원계약을 해지할 경우회사는 관련 법령 개인정보처리방침 또는 내부관리 계획 등에 따라 회원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정보를 삭제합니다.

3. 회원계약 해지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해야 하며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무상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회원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그린라이트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2) 회원이 고의로 회사의 영업을 방해한 경우

 3) 다른 회원의 권리나 명예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법령 또는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4) 회원이 회사가 인정하지 아니하는 방법 혹은 부정하게 타인의 아이디를 이용하여 쿠폰 등의 혜택을 취득 또는 사용하는 경우 

 5) 회원이 고의로 결제오류 기타 정상적인 결제를 회피하려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사실이 확인된 경우

 6) 회원에게 제5조에서 정한 이용계약의 승낙 거부 사유가 있음이 사후에 확인된 경우

 7) 회원이 본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8)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5. 회사가 회원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해지 사유를 밝혀 해지 의사를 통지합니다이 경우 회사는 해지를 하기 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이의 신청의 기회를 부여합니다다만본 약관 및 이용정책에서 정하는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별도의 이의 신청 기간을 부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6. 회원계약이 회사에 의해 해지되는 경우 회원의 재이용 신청에 대해 회사는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7.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회원계약이 해지됨으로써 발생한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회사는 관련 법령에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8조 서비스의 제공 및 이용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2.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3.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이며 1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다만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4. 회원으로 가입한 이후라도 일부 서비스 이용 시 서비스 제공자의 요구에 따라 특정 회원에게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에 이를 공지합니다.

 

9조 서비스의 중지

1. 회원은 홈페이지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국가의 비상사태정전그린라이트 관리범위 외의 서비스 설비 장애 및 기타 불가항력에 의하여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에 대해 회사는 관련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사가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지하여야 할 경우에는 서비스 중지 1주일 전에 고지 후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으며이 기간 동안 회원이 고지 내용을 인지하지 못한데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상당한 이유가 있을 경우 위 사전 고지기간은 감축되거나 생략될 수 있습니다또한 위 서비스 중지에 의하여 본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있을 경우에도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의 사정으로 서비스를 영구적으로 중단하여야 할 경우에 제2항을 준용합니다다만 이 경우 사전 고지기간은 1개월로 합니다.

4. 천재지변국가비상사태 등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제한정지시킬 수 있으며 사전 또는 사후 회원에게 중지사유 및 기간을 공지합니다.

5. 회사는 사전 공지 후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이에 대하여 회원 또는 제3자에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7. 6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서비스 내 전달 기능(공지사항채팅앱 내 Push 메세지 형식)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8.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시스템관리자의 고의과실 없는 디스크 장애시스템 다운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 하며타인(PC통신회사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과실로 인한 시스템 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10조 서비스의 제한 등

1. "회사"는 전시사변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무료서비스는 전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경영정책 등의 사유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가 제한되거나 중지될 수 있으며유료로 전환될 수 있습니다

3. "회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하는 때와 무료서비스를 유료로 전환하는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예정일시 등을 지체 없이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4. 회사는 최종 사용일로부터 연속하여 1년 동안 서비스 사용 이력이 없는 경우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개인정보가 파기되는 사실기간 만료일 및 파기되는 개인정보의 항목 등을 회원에게 본 약관 제16조 제1항의 방법으로 알린 후 회원정보를 영구적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유료결제 상품을 보유 하고 있을 경우 삭제 대상에서 제외 되며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와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1조 게시물 또는 콘텐츠의 권리와 책임

1. 회원은 시스템이 허용하는 한 언제든지 서비스에 사진정보 등 콘텐츠(이하 '게시물')를 게시할 수 있으며이러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지적재산권은 회원이 계속하여 보유합니다

2. 회원이 본 서비스에 콘텐츠를 게시하는 경우해당 콘텐츠는 본 서비스에 노출될 수 있고이에 필요한 범위 내에서 사용저장복제수정공중 송신전시배포 등의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을 허락하는 의미를 가집니다이 경우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검색 결과 제외비공개 등의 조처를 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본 서비스 또는 본 서비스를 통해 게시하신 게시물을 소유하고 또는 본 이용약관에 명시된 권리 및 라이센스를 부여할 권리를 갖습니다

4. 회원이 회원탈퇴를 한 경우에는 본인이 생성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탈퇴 하기 전 본인의 게시물을 스스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게시물이 제3자에 의하여 보관되거나 무단복제 등을 통하여 복제됨으로써 해당 저작물이 삭제되지 않고 재 게시된 경우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사의 합병영업양도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간의 통합서비스 개편 등의 사유로 원래의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물의 게시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모든 내용물(회원간 전달 포함)이 다음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사전 통보 없이 게시 중단이동삭제 등의 조처를 할 수 있고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 자격을 제한하거나 정지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사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한 인신공격비방욕설명예훼손 내용이 포함된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는 경우

 3) 위법행위범죄행위와 결부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저작권이나 초상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일 경우

 5) 회사의 운영진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게시물인 경우

 6) 회사가 승인하지 않은 광고홍보물을 게시한 경우

 7)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거나 회원간 분쟁을 야기하는 내용으로서이러한 분쟁으로 회사의 업무가 방해되거나 방해되리라고 판단되는 경우

 8)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회사에서 정한 매칭 원칙에 어긋나는 경우

 9) 다른 회원의 신고가 접수된 경우

 10) 다른 회원의 신고가 접수되어 신고내용이 위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12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본 약관 및 기타 회사 정책관련법지적재산권공서양속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13조 유료서비스 결제환불 및 결제 취소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결제수단을 통해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결제가 비정상적으로 처리되어 정상처리를 요청할 경우 회사는 회원의 결제금액을 정상처리 할 의무를 가집니다.

2. 회사는 부정한 방법 또는 회사가 금지한 방법을 통해 충전 및 결제된 금액에 대해서는 이를 취소하거나 환불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사와 회원간 유료서비스 중 정액제의 이용계약이 성립된 후그 이용기간 중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이 계약의 해지를 요청하는 경우회사는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결제 금액 전액을 환불 하도록 합니다관련 법령정부 정책서비스의 정책 등에 따라 제한된 서비스 이용에 대한 계약 해지는 제한될 수 있습니다또한 신용/체크카드 결제의 경우 카드 결제 취소를 원칙으로 하며기타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 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4. 회원의 귀책사유로 입금착오 및 그로 인한 등록지연이 발생할 경우에는 회사가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계약 해지 통보를 받았다는 사실을 회원에게 회신한 날로부터 3영업일 내에 환불을 이행합니다단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사전에 통지 이후 회사가 공지한 시점에 환불을 이행하되 송금수수료는 회사가 부담합니다.

6.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으면 아래의 4항의 규정에 따라서 회사로부터 결제 취소환불 및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결제를 통해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전무하며 그에 대한 책임이 전적으로 회사에 있을 경우 (사전 공지된 시스템 정기 점검 등의 불가피한 경우는 제외)

 2) 회사 또는 결제대행사의 시스템의 오류로 인하여 결제기록이 중복으로 발생한 경우

 3) 서비스 종료 등의 명목으로 회사가 회원에게 해지를 통보하는 경우

 4) 기타 소비자 보호를 위하여 당사에서 따로 정하는 경우.

 5) 회원이 미사용한 아이템을 유료 결제 후 7일 이내에 환불 요청하는 경우.

7. 회원은 다음 각호의 경우 환불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미 사용한 부분에 대한 환불

 2) 사용하지 않은 유료서비스 가액이 1,000원 이하인 경우

 3) 회사의 서비스에서 탈퇴한 경우

 4) 회사가 무료로 제공하거나 타인으로부터 선물 받은 유료서비스인 경우

 5) 멤버십 구독회원이 이용료 결제 후 이용 기간내에 멤버십 서비스를 1회 이상 이용한 경우

8. 환불결제 취소 절차는 다음 각 항목과 같습니다.

 1) 환불을 원하는 회원은 서비스 로그인 후 1:1문의하기를 통해 고객센터에 환불 접수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다만, Apple ID를 이용해 구독한 상품 또는 Google 계정을 이용해 구독한 상품의 경우는 14항에 따릅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접수 신청한 환불 요청 사유가 적합한지를 판단하고 3항의 환불사유로 존재하거나 적합한 절차를 거친 것으로 판명된 회원에게 최종 환불 처리됩니다.

 3) 회사는 회원에게 환불되어야 할 금액 산정 방식과 절차를 회원에게 상세히 설명하고 난 후 회원에게 해당 환불 및 결제 취소 처리합니다.

 4) 계좌 및 카드결제를 통한 구매 건의 환불은 원칙적으로 동일한 결제 수단으로 통해서만 취소가 가능합니다.

9. 회원은 구매시점으로부터 7일 이내인 경우 환불 요청이 가능하며 구매시점 7일 이후 경과하여 청약 철회를 신청하거나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콘텐츠산업 진흥법온라인 디지털콘텐츠 이용자 보호지침 등 기타 관계 법령에서 정한 청약 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콘텐츠의 경우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청약 철회가 제한됩니다.

10. 회원이 이용약관을 위반한 행위로 인해 이용정지 또는 강제탈퇴 되는 경우 환불 및 보상하지 않습니다.

11. 회원의 자진탈퇴로 인해 계약이 해지되는 경우회원이 보유한 아이템은 자동으로 소멸되어 복구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12. 신원 인증과정에서 회원의 등록정보가 허위 정보로 판명되거나 가입 조건에 부합되지 않는 점이 판명될 경우 징계 및 강제 탈퇴가 되며 회원 본인의 귀책사유로 인해 환불 및 보상이 불가능합니다.

13.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제32조에 의거하여 설치된 기관인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14. 멤버십 환불 요청 방법은Apple ID를 이용해 상품 구매한 경우 회사가 아니라 Apple에서 환불 처리를 합니다먼저 구독을 취소하려면 설정 앱의 iTunes 항목에서 Apple ID를 클릭해 Apple ID 보기 메뉴를 선택한 다음 나오는 화면에서 다시 구독 메뉴를 골라 구독 취소를 하셔야 합니다환불을 원하시면 iTunes를 열어 귀하의 Apple ID를 클릭하고 구매 내역을 선택한 다음 구매 내역 중에 환불을 원하는 항목을 찾아 문제 보고를 눌러 상담원과 연결하셔야 합니다. Google Play 계정을 이용해 유료 서비스 상품을 구매한 경우 Google Play 앱에서 직접 취소하거나 주문 번호와 함께 고객 센터(contact@greenlight.co.kr)로 연락해주셔야 합니다.

 

 

14조 그린캐시 및 유료 아이템 사용소멸 및 관리

1. 회사는 회원의 일정한 조건에 해당하는 활동에 대하여 그린캐시를 부여하고 관리합니다.

2.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그린캐시를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그린캐시 회수 및 이용 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기타 운영상의 합리적인 사유가 있을 경우 회원의 그린캐시를 삭감할 수 있습니다.

4. 그린캐시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사용할 때 지불 수단으로 이용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구매하거나 회원간 거래 또는 회사가 회원에게 무상으로 지급한 그린캐시와 유료아이템은 해당 회원의 최종 접속일로부터 2년 경과 시 소멸되며구매한 아이템의 사용 기간이 정해져 있는 경우 해당 기간 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6. 그린캐시의 사용 순서는 회사가 정하는 정책에 따릅니다.

7. 회원의 그린캐시 및 아이템 구매내역은 회사의 시스템 DB에 저장되어 구매 및 구매 이후에 생기는 문제를 관리할 수 있도록 합니다.

8. 회원이 보유한 그린캐시 및 아이템이 서비스의 결함 및 장애 등으로 유실될 경우 회사는 시스템 DB를 확인 후 보상할 수 있도록 합니다.

 

15조 환전

1. 환전이 가능한 유료서비스는 회원이 회사의 정책 안내에 따라 신청하여야 하며회사는 세금과 수수료 등을 공제한 금액을 회원에게 지급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부정위법한 목적약관 기타 서비스 취지에 반하는 방법으로 유료서비스를 구매이용한 경우에는 결제 승인을 취소하거나 그 환전환불 등을 거절정지할 수 있으며 해당 유료서비스를 반환회수할 수 있습니다.

3. 환전의 제한은 정상적인 이용이라는 점이 밝혀지거나 결제 대금이 정상 납부될 경우에는 해제될 수 있습니다.

 

16조 대리행위 및 보증의 부인

1. 회사는 회사가 회원 상호 간 매칭를 중개하는 경우에서는 매칭를 위한 중개 시스템을 운영하고 제공할 뿐이며, 회원을 대리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 간 성립된 매칭에 대한 책임은 회원이 직접 부담합니다.  

2. 회사는 회원 상호 간 거래를 중개하는 시스템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간 거래와 관련하여 거래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유료서비스의 품질완전성안전성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회원이 제공한 정보 및 그 정보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습니다.

 

17조 과오금

1. 회원에게 유료서비스 이용을 위한 대금이 잘못 과금된 경우회사는 회원에게 잘못 과금된 금액 전액을 환급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책임 있는 사유로 회원에게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회사는 비용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잘못 과금된 금액 전액을 환급합니다다만과오금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회원의 과실로 발생한 경우 그 환급에 소요되는 실제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합니다.

3. 회사는 본 조에 규정되지 않은 과오금된 대금의 환급은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18조 정보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 및 광고에 대해서는 전자우편이나, SMS(핸드폰 문자메시지), DM(Direct Mail), 푸시 메시지(Push Notification), 메신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만약 원치 않는 정보를 수신한 경우 회원은 이를 수신거부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홈페이지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으며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이 이 광고게재에 대하여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3.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동의 여부와 상관없이 전자우편으로 발송할 수 있습니다.

 1) 이용 신청에서 입력한 전자우편 주소의 소유를 확인하기 위해서 인증 메일을 발송하는 경우

 2) 회원의 정보가 변경되어 확인하기 위해서 인증 메일을 발송하는 경우

 3) 기타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회원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중대한 정보라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4. 회원은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 과정에서 회원과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 회사는 아래 각 호의 활동을 위하여 노력합니다.

 1) 회사는 회원의 권익보호와 피해방지를 위해 회사가 제공할 수 있는 범위 내의 관련 정보(판촉활동에 참여한 회원의 당첨 여부 등)를 제공합니다.

 2) 회사는 회원에게 고의적으로 피해를 입힌 사실이 언론보도 등을 통하여 객관적으로 증명된 광고주에 대하여 광고 게재 중단광고 계약 체결 제한 등의 조치를 취합니다.

 

19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 정보(신용 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 개선을 하던 중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데이터 등이 멸실훼손된 때에는 천재지변비상사태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장애나 결함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4.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합니다다만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사전에 동의 받아 수집한 전화나 이메일로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유료서비스 제공시 유료서비스의 내용이용방법이용료결제방법 등을 명확히 공지해야 합니다.

6.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통신비밀보호법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20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 법령이 약관의 규정이용 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 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본인의 진정한 정보로 작성하여야 하며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모든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3. 본 서비스는 한국 나이 기준 미성년자인 경우법률혼 및 사실혼 상태이거나 이에 준하는 경우에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 권한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 혹은 대가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등에 대한 모든 권리와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5. 회원은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되며 이와 관련한 관리 소홀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만약 본인의 아이디에 대한 부정 사용을 인지한 경우에는 지체없이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6. 회원은 연락처전자우편 주소 등 회원 정보 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사실을 즉시 변경해야 하며이를 지체하거나 잘못된 정보를 등록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회원에게 있습니다.

7.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 목적의 활동을 할 수 없으며그 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또한이와 같은 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 의무를 지며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 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8. 회원은 서비스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정보를 회사의 명시적 동의 없이 수집복제배포제공하거나 타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저장공개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9. 회원은 회사의 운영진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거나 고의로 서비스를 방해하는 등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10. 회원은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11. 회원은 추가로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1) 이용 신청 또는 회원 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 등록하는 경우

 2) 2개 이상의 계정을 운영하는 경우

 3) 식별하기 힘든 사진을 게재하는 경우

 4)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변경하는 경우

 5) 법령법원의 판결결정·명령 또는 법령상 구속력을 가지는 행정조치에 위반되는 경우

 6)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7)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상표권특허권디자인권 등의 지적재산권명예권사생활권기타 법령상 또는 계약상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8) 과도하게 폭력적인 표현노골적인 성적 표현인종국적신조성별사회적 신분 등에 관하여 차별하는 표현자살자해약물 남용을 유인 또는 조장하는 표현기타 반사회적인 내용을 포함하고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표현 등을 전송하거나 게시하는 경우

 9) 회사나 제3자를 사칭하는 행위 또는 의도적으로 허위 정보를 유포하는 경우

 10) 회사와 다른 회원 및 기타 제3자를 희롱하거나위협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하는 경우

 11) 동일하거나 유사한 사진음성메시지 등을 불특정 다수의 회원에게 송신하는 경우,

 12) 다른 회원을 무차별적으로 친구에 추가하는 행위기타 회사가 스팸으로 판단한 경우

 13) 영업선전광고권유기타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행위(회사가 인정한 것은 제외함)

 14) 성적 또는 음란한 행위성매매를 요구하거나 유인하는 경우

 15) 음란물 및 성인물을 게시하거나 판매 혹은 홍보를 하는 경우

 16) 유흥업퇴폐향락업 및 불법업태에 관련한 사항을 게시하거나 홍보하는 경우

 17) 정치적사회적인 물의를 일으킬 수 있는 행위를 하는 경우

 18) 다른 회원을 비방하거나 명예훼손 또는 모욕하는 경우 

 19) 본 서비스에서 정해진 이용 목적과 다른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20) 테러폭력마약인신매매 등을 하는 범죄단체나 반사회적 세력에 대한 이익 제공 기타 이에 동조하거나 지원하는 경우

 21) 장물마약/향정신성 약품 등 국내 반입 및 판매가 금지된 제품의 판매나 홍보를 하는 경우

 22) 종교 활동에 동참하거나 종교 단체에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경우

 23) 본 서비스의 서버와 네트워크시스템에 지장을 주거나 BOT, 치팅 툴기타 기술적인 수단을 이용하여 본 서비스를 불법으로 조작하는 경우

 24) 본 서비스의 장애를 의도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25) 동일한 민원을 필요 이상으로 반복하는 등 회사에 대해 부당한 문의 또는 요구를 하는 경우

 26) 기타 "그린라이트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또는 온라인 웹 페이지를 통하여 추가로 공지되는 사항에 위배되는 경우

 27) 위의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방조 또는 조장하는 경우

12. 회원은 본 서비스가 제공하는 인터페이스 이외의 다른 방법이나 경로를 통해 본 서비스를 사용하거나 본 서비스에 접근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3. 회원은 회사가 정한 방법 외의 방법으로 본 서비스의 재화 및 이용권을 현금재물 기타 경제적 이익과 교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4. 회원은 본 약관 또는 사용자 가이드라인 등을 위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5. 회사는 회원이 제11조에서 금지한 행위를 하는 경우위반 행위의 경중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정지/계약의 해지 등 서비스 이용 제한수사 기관에의 고발 조치 등 합당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1조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사항은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2. 회사는 제공된 회원의 정보를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다만통계작성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등 법령상 허용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2조 손해배상

1.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회사에 귀책 사유가 있는 부분은 회사가 책임을 부담합니다회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서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는 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적 행위나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거나 제3자로부터 회사가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당해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3조 책임제한

1.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저장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자료사실의 신뢰도와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4.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교체정기점검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 게재한 정보자료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7. 회사는 상시적으로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하여야 할 의무가 없으며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9.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회사는 회원이 자신의 결정에 의하여 회사의 서비스를 사용하여 특정 프로그램이나 정보 등을 다운받거나 접근함으로써 입게 되는 컴퓨터 시스템상의 손해나 데이터정보의 상실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1. 회사는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12.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환경이나 회사의 관리 범위에 있지 아니한 보안 문제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현재의 보안기술 수준으로 방어가 곤란한 네트워크 해킹 등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3. 회사는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4.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등록 전에 사전심사 하거나 상시적으로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하여야 

할 의무가 없으며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5. 회원은 그린라이트 서비스 사용으로 발생한 모든 데이터 수수료를 책임집니다.

 

 24조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서비스 내 전달 기능(쪽지앱 내 PUSH 메시지 형식또는 회원이 회사에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전자우편 수신이 곤란한 경우나 불특정다수 회원에게 통지를 해야 할 경우 서비스 내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25조 분쟁해결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적용합니다.

3.  1항의 협의에도 불구하고 분쟁이 해결되지 않아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서비스이용약관 버전번호 : v1.2

서비스이용약관 시행일자 : 2023 12 15 

 

v1.1 이용약관 보기 (2023년 03월 08일 ~2023년 12월 14일) 

v1.0 이용약관 보기 (2021년 09월 08일 ~2023년 3월 7일)